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북리더기 종류 비교 2022 최신판
by 라이프델라 2022. 4.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본 글에서는 이북리더기의 종류와 대표적인 제품들을 전반적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하나하나 모델별로 정리하기에는 사실 불필요한 정보도 많기 때문에, 전반적인 이북리더기 브랜드와 대표 기종 그리고 눈에 띄는 장단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작성했습니다.

 

현재 이북리더기 고민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북리더기 종류

몇년전까지만 해도 이북리더기 시장에는 크게 킨들, 크레마, 리페기종들이 전부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다른 업체들에서도 이북리더기를 하나둘씩 만들어내면서 지금은 선택폭이 조금 더 넓어졌는데 그래서인지 뭘 사야하나 더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킨들

대표 기종 : 페이퍼화이트 11세대/10세대, 오아시스

킨들은 미국 아마존사에서 만들어낸 이북리더기입니다.

그 때문에 영문책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데요, 저는 무려 2014년에 출시된 킨들 보야지를 구매하여 사용한 적이 있는데 몇 년전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출시된 국내 이북리더기보다 사용감이 부드럽고 빠릅니다. 

 

하지만 한글책을 읽으시려면 복잡한 과정이 필요하고 읽기좋은 폰트도 따로 들어있는게 없기 때문에 기계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이 아니라면 국내 이북리더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크레마

대표 기종 : 크레마S, 크레마 카르타G, 크레마 사운드업

 

국내 이북리더기의 대표격인 크레마는, 몇년간 지속적으로 기기를 새로 내며 많은 사용자들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구매를 고려해볼만한 모델들은 약 3-4가지 정도인데요, 타사에 비해 무난한 가격대가 특징입니다. (10만원초반대~20만원대)사진상 모델인 크레마S가 2021년 연말에 나온 가장 최신형 모델인데, 유저들 중 가장 인기가 좋은 모델 중 하나입니다.

 

크레마 모델들은 '무난'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교보 

대표 기종: SAM 7.8

교보문고에서 구매할수 있는 이북리더기 샘7.8도 인기기종입니다.

서점사와 직접 연결되어있는 리더기이다보니, 구매하여 사용할 때 교보문고와 연계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8.1을 탑재하고 있어 타사 플랫폼 사용도 가능합니다.

 

 

 

 

오닉스

대표 기종 : 오닉스 북스 노트5, 노바에어,리프, 포크3 등

 

 

이북리더기계의 삼성이자 애플로 불리고 있는 대만의 오닉스는, 신상품을 내놓는 주기가 짧아 아직 시장에 들어온지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기계만 봤을 때는, 다른 브랜드들보다 현저히 좋은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SD카드를 지원하지않으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국내사가 아니기에 A/S가 어렵습니다.

 

가장 고가인 모델, 노트5의 경우 70만원대의 육박하는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데, 보통 이북리더기를 구매하는 사용자들은 포크3, 리프 중에서 고르는 추세인듯 합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여전히 타사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있네요.

 

 

 

 

 

리디북스 페이퍼

대표기종 : 리페4

 

리디북스에서 내놓은 이북리더기 소위 '리페'도 오래도록 시장에서 사랑받아왔습니다. 

금년 4월에는 가장 최신 기종인 '리디북스페이퍼4'가 나오면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오른쪽에 물리키가 위치해있어 터치가 아니라 물리키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고 방수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다른 범용기와는 다르게 리디북스 전용기기이기 때문에, 리디북스만을 주력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들에게만 권해드립니다. 

 

 

 


 

 

리디셀렉트 4년 이용 후기, 장단점

전자책을 읽으시는 분들은 리디셀렉트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저의 리디셀렉트 4년 사용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월정액제를 구독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lifedella.tistory.com

 

 

밀리의서재 월정액 장단점, 후기

밀리의 서재라는 서비스를 아시나요?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내고 제휴되어있는 책들을 무한정으로 마음껏 읽어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번에 밀리의 서재 월정액을 구독하고 직접! 느낀

lifedell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