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 영화
사랑의 꽈배기 드라마 줄거리, 시청률, 몇부작
by 라이프델라 2022. 5. 9.

반응형

 

오늘은 마지막화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인기 일일드라마, 사랑의 꽈배기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황금시간대에 자리한 드라마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는데요 소위 막장드라마이지만 개중에 순한 맛으로 불리고 있기도 합니다. 

사랑의 꽈배기 드라마의 대략적인 줄거리와 등장인물 소개, 시청률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송 개요

역설적으로 꽈배기처럼 꼬여버린 막장 같은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의미,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고, 미움과 원망 보단 친애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드라마 <사랑의 꽈배기>는 막장과 휴머니즘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공감되는 유쾌한 코믹 막장 멜로 휴먼 드라마

 

장르 : 가족, 코미디

방송 기간 :  21년 12월 13일 ~ 22년 5월 20일, 103부작

방송 시간: 월-금 19:50 (40분)

방영 채널 : KBS2TV

출연 : 함은정, 김진엽, 황신혜, 윤다훈, 심혜진 등

 

 

줄거리

방송 기획의도에서부터 이미 '막장 같은 이야기'라고 박아놓은 데다 드라마 이름부터 이미 꽈배기인 만큼 인물 간의 관계가 굉장히 깊게 얽히고 설켜있습니다.

 

요약하면,

 

맹옥희와 오광남 부부는 오소리를 딸로 두고 있었고 박옥희는 원치 않는 임신을 하게 되어 박하루를 낳습니다. 하지만 절친한 친구 관계였던 맹옥희가 박하루를 대신 친자처럼 길러주고 박옥희는 미국으로 떠납니다.

그런데 오광남이 미국으로 출장을 떠나 박옥희와 눈이 맞으면서 불륜관계가 되고, 와중에 오소리와 박하루는 서로를 좋아하게 되면서 꼬이고 꼬이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밖에도 주말 일일극 막장드라마답게,  굉장히 복잡하고 많은 이야기가 섞여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다소 비상식적이거나 도덕적이지 못한 대사 및 행동을 코믹하고 밝게 풀어나가려는 회차가 많아 시청자들의 불만이 있었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오소리(함은정 역)

 

광남과 옥희의 무남독녀로 온라인 쇼핑몰 <꽈배기>의 CEO다.

욕심이 많으며, 주체적이고 당찬 성격으로 일도 사랑도 직진하는 스타일이다. 

한편으로는 자기중심적이고 이기적이며, 일명 무쇠 팬으로 불리는 철면피고 흔히들 ‘싸가지 없다’, ‘재수 없다’ 고도 하지만  반면 약한 존재엔 한없이 약하고, 관심 밖의 것은 욕심내지 않으며 소신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줄도 아는 인간이다. 

 

박하루 (김진엽 역)

희옥의 아들이자 쇼핑몰 <꽈배기>의 CTO이다.

자신의 분야에선 천재적인 소질이 있지만 자란 환경 탓에 염세주의적이고 비관주의적인 성향이 짙다. 그렇게 인정머리 없어 보여도, 알고 보면 따뜻하고 다정한 사람이다.

 

 

박희옥(황신혜 역)

하루의 모친으로, 유복한 가정에서 사랑받으며 자랐다. 여고시절 만난 옥희와 둘도 없는 사이이며, 각별한 우정을 나눈 사이이다.

 

 

오광남(윤다훈 역)

옥희의 남편이자 소리의 부친. 보수적인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나, 아버지가 하던 봉제공장에서 밤낮으로 일해야 했다. 많은 이들이 흔히 상남자, 마초, 바람둥이라고 부르곤 한다.

 

 

맹옥희(심혜진 역)

 

광남의 아내이자 소리의 모친. 소설가가 꿈이었지만 집안의 가난해 현실적인 문제로 은행원이 되어 가족 뒷바라지를 했다. 비록 여유 있는 생활은 아니었지만 동생들만은 대학에 보내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 여고 동창 희옥과 가장 친한 친구.

 

 

시청률 추이

구분
방영일
시청률
구분
방영일
시청률
2021. 12. 13.
13.9%
2022. 3. 11.
14.7%
2021. 12. 14.
12.2%
2022. 3. 14.
14.9%
2021. 12. 15.
11.2%
2022. 3. 15.
15.5%
2021. 12. 16.
12.1%
2022. 3. 16.
14.7%
2021. 12. 17.
11.6%
2022. 3. 17.
15.6%
2021. 12. 20.
13.0%
2022. 3. 18.
15.4%
2021. 12. 21.
13.1%
2022. 3. 21.
15.5%
2021. 12. 22.
12.4%
2022. 3. 22.
15.2%
2021. 12. 23.
12.5%
2022. 3. 23.
15.1%
2021. 12. 24.
11.0%
2022. 3. 24.
15.6%
2021. 12. 27.
12.8%
2022. 3. 25.
14.7%
2021. 12. 28.
14.3%
2022. 3. 28.
16.0%
2021. 12. 29.
12.9%
2022. 3. 29.
16.0%
2021. 12. 30.
13.7%
2022. 3. 30.
16.0%
2021. 12. 31.
12.5%
2022. 3. 31.
16.2%
2022. 1. 3.
12.8%
2022. 4. 1.
15.3%
2022. 1. 4.
13.9%
2022. 4. 4.
15.5%
2022. 1. 5.
12.9%
2022. 4. 5.
15.4%
2022. 1. 6.
14.1%
2022. 4. 6.
14.8%
2022. 1. 7.
14.0%
2022. 4. 7.
15.4%
2022. 1. 10.
14.2%
2022. 4. 8.
14.8%
2022. 1. 11.
13.7%
2022. 4. 11.
15.5%
2022. 1. 12.
13.0%
2022. 4. 12.
15.7%
2022. 1. 13.
13.3%
2022. 4. 13.
15.3%
2022. 1. 14.
13.3%
2022. 4. 14.
15.0%
2022. 1. 17.
13.9%
2022. 4. 15.
14.4%
2022. 1. 18.
14.4%
2022. 4. 18.
16.0%
2022. 1. 19.
12.7%
2022. 4. 19.
15.8%
2022. 1. 20.
14.0%
2022. 4. 20.
15.3%
2022. 1. 21.
13.2%
2022. 4. 21.
15.3%
2022. 1. 24.
14.3%
2022. 4. 22.
15.6%
2022. 1. 25.
13.8%
2022. 4. 25.
16.2%
2022. 1. 26.
14.5%
2022. 4. 26.
16.0%
2022. 1. 27.
14.4%
2022. 4. 27.
14.0%
2022. 1. 28.
14.2%
2022. 4. 28.
15.7%
2022. 2. 2.
13.3%
2022. 4. 29.
15.1%
2022. 2. 3.
12.4%
2022. 5. 2.
15.3%
2022. 2. 4.
14.8%
2022. 5. 3.
16.3%
2022. 2. 21.
13.5%
2022. 5. 4.
14.1%
2022. 2. 22.
14.8%
2022. 5. 5.
14.2%
2022. 2. 23.
14.6%
2022. 5. 6.
13.3%
2022. 2. 24.
14.3%
2022. 5. 9.
 
2022. 2. 25.
13.5%
2022. 5. 10.
 
2022. 2. 28.
14.6%
2022. 5. 11.
 
2022. 3. 1.
14.1%
2022. 5. 12.
 
2022. 3. 2.
13.2%
2022. 5. 13.
 
2022. 3. 3.
14.8%
2022. 5. 16.
 
2022. 3. 4.
14.6%
2022. 5. 17.
 
2022. 3. 7.
14.6%
2022. 5. 18.
 
2022. 3. 8.
14.5%
2022. 5. 19.
 
2022. 3. 9.
10.6%
2022. 5. 20.
 
2022. 3. 10.
14.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