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밀리의서재 월정액 장단점, 후기
by 라이프델라 2022. 3. 17.

반응형

밀리의 서재라는 서비스를 아시나요? 정기적으로 일정 금액을 내고 제휴되어있는 책들을 무한정으로 마음껏 읽어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이번에 밀리의 서재 월정액을 구독하고 직접! 느낀 점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월정액으로 도서를 대여해 읽을 수 있는 전자책(+종이책)서비스입니다.

2016년에 서영택 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가 설립한 이래, 국내 월정액 도서 서비스 중 최고 수준인 약 10만 권 정도의 책을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리디셀렉트를 먼저 약 2년 써본 제가 밀리의 서재로 와보니 책이 확실히 많다는 기분입니다. 

알려지기로는 리디는 수천 권, 밀리의 서재는 10만 권이라고 하니 단연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새로운 플랫폼이라 더 도서가 많게 느껴진 것일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책 이름 검색만 해봐도 결과값이 훨씬 많이 나옵니다.

 

 

참고로 리디북스에서는 리디셀렉트, YES24는 북클럽, 교보문고에서는 SAM이라는 구독형 서비스를 각각 출시해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구독 정액제

 

가격은 아래 사진과 같이,

 

월 정기구독 9900원,

연 정기구독 99,900원이 기본입니다.

 

 

여기다 종이책 정기구독 서비스도 추가되어있는데요,

기존 전자책 정기구독 서비스에 더해 2달에 1번, 밀리 오리지널 종이책까지 함께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여타 서비스와 유사하게, 밀리의 서재에서도 첫 한 달은 무료 체험 기간으로 제공하고 있어 맘에 들지 않는다면 한 달이 되기 전 무료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밀리의 서재 사용법

밀리의 서재는 

휴대폰, 태블릿 :iOS11, Android6 이상

PC : Mac Yosemite, Window10 이상, 

전자책 : Android 4.4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전자책의 경우 크레마 그랑데, 크레마 카르타 G, 이노스페이스원 판매기기, 교보 sam 7.8등에서 독서 가능하므로 밀리의 서재를 이용하시려면 사양이 맞는 모델을 구매하도록 해야 합니다.

 

 

밀리의 서재 장점, 단점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장점과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저렴한 가격에, 보유한 도서 수가 체감 가능하게 많습니다

2. 서점으로서 기능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도서 구독제에 치중한 서비스여서 UI가 단순하고 직관적입니다.

3. 카톡, 페이스북 등을 이용해 가입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특히 저는 해외에 살고 있는데 핸드폰 인증이 필수가 아니라서 정말 좋았습니다. 

4. 완독자수, 완독 예상 시간 별로 홀릭/밀리픽/히든/마니아로 도서를 구분해두었습니다. 실제로 책을 고르는데 아직 큰 참고는 하고 있지 않으나, 어느 정도 난이도의 책이겠구나 감은 잡을 수 있습니다. 재밌는 구분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5. 해당 책을 본 사람들이 함께 담은 책을 확인할 수 있어,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로부터 추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6. 서점 베스트셀러, 한 달 이내 출간된 신간, 오디오북 best, 장르별 책을 큐레이션 해줍니다

7. 오디오북, 챗북, 잡지 등을 제공합니다.(만 저는 아직 사용한 적은 없네요)

 

단점

1. 확실히 리디북스 리더기에 비해 모바일 앱이나 PC앱의 반응 속도가 느립니다.

2. 글씨체나 보기 설정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3. 고전, 전문서적은 상대적으로 부실합니다.


 

개인적으로 단점에 비해 장점이 굉장히 두드러지는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마 변동 없이 계속 구독하게 될 것 같네요.

여러 이유로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밀리의 서재 한 달 무료 체험을 꼭 추천드려봅니다.

 

 

다음에는 PC 앱 설치방법 등도 함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