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월드컵 16강 대진표, 브라질 감독과 국민 반응(인스타, 언론)
by 라이프델라 2022. 12. 3.

반응형

오늘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이 드디어 16강에 진출했다는 즐거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미 1승 1무로 탈락 확률이 높았고, 강팀 포르투갈을 이긴다고 해도 다른 국가들의 경기와 득실차를 따져야하는 어려운 상황이었는데요,  포르투갈 전 우승 후 우루과이의 경기가 끝나기만을 기다렸던 10분이 얼마나 길게 느껴졌는지 모릅니다. 

 

어쨌든 천신만고끝에 16강에 진출하게 된 한국은 자연스레 다음 상대가 누군지에 주목했는데요, 16강에서 만나게 되는 상대는 피파 랭킹 1위에 빛나는 브라질입니다. 지난 번 친선경기 때 5대 1로 크게 패한 전적이 있는만큼 사실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변이 많이 일어나는 이번 월드컵에서 한번의 기적을 더 만들어내길 바라게 되네요. 

 

16강 전체 대진표와 함께, 다음 경기 상대가 될 브라질 국민들의 인스타 반응과 감독, 언론의 반응을 모아보았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16강 대진표

이번 월드컵에서는 강팀이 탈락하는 이변이 많이 발생했는데요, 오랫동안 우승 후보에 자리에 있었던 독일과 벨기에가 떨어졌으며 이탈리아는 본선에도 올라오지 못했습니다. 

또 이번 월드컵에서는 아시아 축구연맹(AFC)에서 호주, 한국, 일본 총 3개국이 조별 리그를 통해 역대 첫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제껏 아시아축구연맹 소속 2개국이 16강에 오른 것 또한 2번정도밖에 없다고 하는데 카타르 도하에서는 아시아 국가들의 약진이 눈에 들어옵니다. 

 

(위에 적힌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이 아니므로 무시하시기 바랍니다)

 

왼쪽 국가들 중에서는 브라질, 크로아티아, 아르헨티나 네덜란드가 눈에 띄고 오른쪽에서는 프랑스와 스페인, 포르투갈이 강팀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한국과 브라질은 월요일 새벽 4시에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브라질의 핵심선수이자 스타플레이어 네이마르의 출전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내용으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네이마르를 빼더라도 워낙 명성높은 선수들이 많은 브라질이지만 월드컵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니 희망을 걸어보고 싶네요.

 

만일 우리가 이겨 8강에 가게 된다면 일본vs크로아티아의 승국과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혹시 그쪽에서 일본이 이긴다면..  온 나라 들썩일법한 빅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되면 새벽 4시라도 다들 시청할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조별 우승국>

A조: 네덜란드·세네갈
B조:잉글랜드·미국
C조: 아르헨티나·폴란드
D조: 프랑스·호주
E조: 일본·스페인
F조: 모로코·크로아티아
G조: 브라질, 스위스
H조: 포르투갈, 한국

 

 

16강 브라질 반응

브라질 치치감독

브라질의 치치 감독은 3일(한국시간) 오늘 카메룬과 치른 3차전에서 0-1로 패한 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은 포르투갈, 사우디아라비아는 아르헨티나, 튀니지는 프랑스, 카메룬은 우리를 꺾었다"며 "이 같은 결과는 많은 것을 말해준다. 다음 경기에선 조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카메룬전에서는 1군 선수를 내세우지 않았다고 하나, 한국전에서도 워낙 부상당한 선수가 많아 네이마르나 알렉스 텔리스, 가브리엘 제주스 같은 강력한 선수들이 뛸 수 있을지 불투명합니다. 

치치 감독은 16강에서 만나게 될 한국 대표팀에 관해 "(지난 6월) 친선 경기 때와는 많은 변화가 있다고 알고 있다"며 "한국전에 어떤 선수를 내보낼지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브라질 언론

브라질 언론들은 한국이 얼마나 강한 국가인가에 대해, 다수가 지난 6월 치러진 친선경기를 참고하고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가 5-1로 크게 졌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강점으로는 손흥민을 1위로 뽑고 있고 그 외 조규성, 황인범, 김진수 선수를 견제 및 주의해야할 인물로 뽑고 있습니다. 다만 단점으로 한국의 수비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공중볼 처리에 약하고 종종 풀백들이 수적 열세 상황에 시달린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 공격시에는 공간 생성에 어려움을 겪어 많은 크로스 패스를 시도한다고 분석하고 있네요.

 

 

 

브라질 국민 반응 -인스타그램

브라질 인스타그램을 찾아보니, 

"한국을 사랑하지만 내 나라에 맞설 순 없다"

"7대 0이었으면 좋겠다"

"축하한다, 그래도 최고의 팀에 져서 탈락하는 것이다"

는 반응들이 보이네요.

 

아래에는 

"브라질과 싸우게 돼서 아쉽다, 한국이 더 올라갔으면 좋았을텐데"

"BTS 멤버 수대로 7번 골 넣자"

"한국이 올라와서 좋지만 우리가 승리한다" 라는 댓글들이 달려있네요. 

 

한국은 지난 브라질 내한으로 인해 브라질 축구팀에 대한 감정이 좋은듯하고, 브라질도 딱히 한국과 문제가 있던 이슈가 없고 워낙 한류팬들이 많아 호의적으로 바라보지만 그래도 승리를 확신하는 모양새입니다.  여러개의 top 포스트들을 보았지만 하나도 한국을 약하게 말하는듯한 댓은 없네요.

 

그리고 9번 누구냐라는 댓글이 정말 많습니다.

 

 

 

한국, 브라질 역대 전적

1995년 8월 12일 / 친선경기 / 0-1 패 

1997년 8월 10일 / 친선경기 / 1-2 패 

1999년 3월 28일 / 친선경기 / 1-0 승 

2002년 11월 20일 / 친선경기 / 2-3 패 

2013년 10월 12일 / 친선경기 / 0-2 패 

2019년 11월 19일 / 친선경기 / 0-3 패 

2022년 6월 2일 / 친선경기 / 1-5 패

 

 

이왕이면 , 한국이 기적적으로 이겨서 한일전에서 일본을 이기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ㅎㅎ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 예측 결과는??

카타르 월드컵 우승 후보 예측 결과는?? 이전 포스트에서 카타르 월드컵 일정과 조편성을포함한 전반적인 정보에 대해 안내드린 것에 이어, 이번엔 카타르 월드컵의 우승 후보국들과 우승 확률

lifedella.tistory.com

 

 

반응형

댓글